"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세종천애안요양원 업무협약 체결"
안녕하세요!
세종천애안요양원(원장 권혁진)은 2025년 3월 24일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와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 강화를 목표로 상호 발전적인 협약을 체결 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내 민간 사회복지시설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복지 품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세종천애안요양원은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장기요양기관으로, 고령화 사회에 맞춰 지속적으로 질 높은 요양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번 협약은 요양원 서비스의 질적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 내 장애인 및 노인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두 기관이 힘을 합쳐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협력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요양원 보호 및 케어 서비스 품질 개선 ▲지역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서비스 협력 ▲사회공헌활동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연계 ▲민간 복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사회 복지 정보 공유 등이 포함된다. 특히, 지역사회 나눔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활동이 핵심입니다.
권혁진 세종천애안요양원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특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보다 적합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협의회와 협력하여 더 많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하였습니다.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세종시의 장애인 가족 및 노인복지를 위한 ‘25년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지역 내 복지시설들과의 협력을 통해 필요한 생필품과 의료비 지원 연계 등을 포함한 사회적약자인 장애인과 노인 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대감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고,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다짐하는 중요한 자리였습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 후,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세종천애안요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내 노인 및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더욱 향상 시키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나은 복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http://www.sjgoo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49
http://m.sejong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70